다산 안강지식산업센터 사업개요1

다산 안강지식산업센터

전체적인 조감도를 살펴보니까, 대단히 큰 건물이더라고요. 처음에는 지식산업센터가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요. 건축물에 제조업과 정보통신사업이나 지원시설들이 복합적으로 입주가 가능한 곳이라 기숙사랑 같이 근린생활시설까지 함께 들어온다고 하네요. 그렇게 되면 건물에 다 있으니까 원스톱 라이프도 즐길 것 같기도 해요. 지금지구 가운사거리에 있는 곳으로 한강뷰가 가능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럼 조망권까지 갖추고 있으니 어떻게 보면 일을 하면서도 탁 트인 전망을 기대해볼 수 있겠어요.
시공사는 대림 쪽에서 준공을 한다고 하는데요. 시행사는 안강개발로 계획 돼 있답니다. 지하 4층부터 지상 10층으로 설계가 되는 곳으로 층고 6미터로 구성으로 꽤 높게 지어지는 만큼 규모도 크더라고요. 처음에는 지식산업센터에 정보도 잘 모르고 있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구성이나 규모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생각 했던 것보단 괜찮았어요. 요즘에는 투자처 중에서도 뜨는 곳이라고 하길래 궁금한 점들이 많았거든요. 평수만 봤을 때에도 5만 평이 넘고 2,588실로 산업센터 조성과 오피스텔형으로 기숙사가 252호실로 구성 되어져 있었습니다. 상업시설도 조성되니 복합시설이다 보니까 필요한 것들은 다 한 건물에서 이용할 수 있겠어요.
건물의 변천사를 찾아보면 확실히 예전에 지어진 것들이랑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타워형으로 지어지고, 공장의 집적화를 거쳐서 추후에는 첨단단 건물로 지어지면서 디자인이 되어져 있었는데요. 유비쿼터스화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부족한 부분들도 다 발전이 되면서 만들어졌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디자인요소를 부각하면서 지어졌어요.

다산 안강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

요즘 세금 부담도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하잖아요. 당 사업지에서는 재산세, 취득세, 금융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답니다. 전과 비교하면 혜택이 줄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더 좋은 것 같네요. 취득일 기준으로 37.5% 감면이 되고, 취득세는 50%까지 감면이 되니까 부담은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기준이 있긴 하지만, 지금처럼 세납 부가 커지기 시작하니 세제 혜택을 얻을 수 있다면 누구나 선호하실 수 있겠죠. 투자하면서 세밀한 부분도 신경을 쓰긴 해야 하더라고요.
당 사업지역으로 봤을 때 남양주 초입 부분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입지적인 자리로 봤을 때에도 부족하지 않았어요. 한강뷰를 품고 있고, 규모도 괜찮고 또 공장, 사무형, 섹션 사무실로 사용이 되면서 상품적인 가치도 높았는데요. 또 교통편으로도 빠지지 않아서 직장인분들의 출퇴근에 불편한 점이 없겠더라고요. 광역 급행철도망을 구축해서 서울과 가까워지기도 하고요. 도심까지 30분 이내로 다닐 수 있어서 시간적인 면에서도 단축되니까 빠르게 왔다 갔다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왕숙지구는 총 6만 6천 호가 있고 자족 용지가 32%라고 하는데요. 주변에 비해서도 크고 서울역까지 단 15분 내로 다닐 수 있는 GTX-B 노선을 중심으로 용지를 구축하고 수도권 기업을 유치하게 되면서 스타트업 벤처기업의 메카로 불리게 되는데요. 경기 북부에서는 비즈니스 도시를 상징하게 된답니다.

다산 안강지식산업센터 홍보관

경제중심의 도시의 완숙지구2에서는 문화 예술 중심 도시로 조성되는데요. 입지적인 가치도 좋지만, 교통 대책으로 GTX 노선을 통해서 진접선 풍양역을 신설하고 버스노선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별내선도 영장을 앞두게 되면서 900억 원을 투자했다고 하는데요. 경의 중앙선 신설로 인해서 상습 정체 구간을 해결하고, 욍숙천변로를 통해서 지방도와 국지 도를 확장 시켰습니다. 수석 대고도 남양주 수석동부터 하남 미사까지 연결된다고 하니 앞으로 교통망으로는 걱정되지 않겠네요. 어떻게 보면 직장인 분들의 출퇴근 문제를 단번에 해결을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출퇴근 시간이 길고, 교통편이 좋지 못하면 사업체가 사실 자리를 잡기도 쉽진 않거든요. 여기서는 오히려 나중에 대책이 잡혀 있어서 그런지 별로 걱정이 되진 않는데요.
지하철 8호선 연장 시에는 강남권에 진출입이 쉬워지면서 서울과 접근성이 더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리시부터 강동 암사까지 연결이 된다고 하는데요. 2023년도에 개통을 하게 된다면 별내선을 통해서 잠실까지 2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다더라고요. 또 구리와 포천 간 고속도로를 통해 북부, 수도권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 세종 간에 고속도로도 건설 계획이 있어서 1단계는 2022년도, 2단계는 2025년도에 단계별로 된다고 하더라고요.
당 사업지의 교통현황으로도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요. 서울 도심까지 30분 대로 도착이 가능하고, 구리 OC는 차로 1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해요. 사업지에서 나와서 바로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차가 있어도 도로가 가깝지 않고, 돌아가거나 멀어지면 오히려 불편할 수 있는데, 돌아가는 구간도 없고 주변으로 개통되는 곳이 있으니까 걱정스럽지 않아요. 이미 갖추어진 것도 있고요.

다산 안강지식산업센터 분양가

인근에 산업단지도 많이 조성이 되어져 있었는데요. 진건 첨단 산업단지도 있고, 북부테크노벨리와, 양정역세권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나중에 주변 수요도 굉장할 것 같은데요. 신도시로써의 위상이 강화되고, 나중에는 더 활성화를 띈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투자 전에는 이런 부분들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확보할 수 있는 수요라던 지 혹은 배후에 대해 미리 생각을 해둘 수 있어서 중요한 것 같아요. 산업단지가 많으면 들어올 수 있는 업체들도 많고, 다산 안강지식산업센터에서는 복합적으로 입주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보니 수용할 곳들도 많겠죠.
무엇보다 사업지에 접근이 가능한 북부간선도로와 외곽순환도로 접근 용이하고 경기북부 쪽으로는 광역 접근성이 양호한 곳으로 중부까지 혼잡구간을 60%까지 감소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사업 효과로 봐도 서울에서 세종간 평균 74분 정도가 걸리는 시간이었는데, 최소 30분이 걸리니 절반 이상은 단축이 되는 것 같아요. 사회적 편익도 어마무시 했는데요. 이외에 일자리 창출이라던 지, 생산유발 효과도 11조원이나 된다고 하더라고요. 지역적인 발전도 가치를 보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인근 현황들도 중요하긴 하지만, 다산 안강지식산업센터를 살펴보면 다양함을 품는 곳으로 동별이나 층별, 섹션별로 다양한 분양상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면부는 25평형대로 구성이 되고, 외주부는 40평대를 주로 잇는다고 하네요. 시장의 변화에 따라서 능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할 수 있고 가변형 계획으로 최대 4,700평까지 구성이 된다고 하니까요. 소규모는 물론 대규모까지 입주가 될 수 있겠더라고요.

다산 대림 이메이징시티

특히 지금은 수도권 3기 신도시 발표 이후로 계속해서 급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서울 경계 2km 거리에 있어서 판교와 같은 IT 도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주요 거점 접근시간도 GTX-B 노선을 통해서 15분밖에 걸리지 않으니 오히려 접근성을 높이고, 면적도 제1 판교 테크노밸리에 5.8배 수준이라고 해요. 1기부터 시작해서 3기까지 부지들이 지정되면서 지역적인 가치가 높아지기 시작했는데요. 그중에서도 당 사업부지를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답니다.
현황을 살펴보면, 왕숙천 생태공원이 있어서 체육시설도 가깝고, 진건 녹지공원으로 쾌적성까지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이런 부분을 신경 쓰시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어떻게 보면 환경적인 면에서 친환경을 조성을 해주니까 쾌적할 수 있겠네요. 8호선 연장선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으로 김포의 1.6배 송도의 1.4배 2019년도에 착공을 해서 2020년도에 준공이 된다고 해요. 이런 부분들을 확인 해보면서 충분히 나중에 미래를 놓고 보면 차액을 기대 해보고 환경은 더 활성화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강변북로를 이용해서 신도시 초입에 있게 되면서 사통팔달의 우수 입지로 더 뜰 수 있겠는데요. 사실 이런 개발 호재들이 탄탄하게 잡혀 있을 줄은 몰랐는데, 이 정도면 뭐 강남 4구 못지않은 입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랍니다. 처음에는 주변 수도권 지역을 알아 보면서도 왜 이 구역이 뜨고 있을까를 잘 알지 못하고 있었거든요. 그러다가 알게된 곳이 바로 다산 안강 지식산업센터인데, 인근으로 이런 호재들을 품고 있을 줄이야! 투자처로도 나쁘진 않은 것 같네요. 오히려 탄탄하다고 볼 수 있죠.